728x90
반응형

바라나시에서 캘커타로


며칠 전에 바라나시에서 캘커타로 떠난 사람은 기차가 열 시간 넘게 연착됐다고 했다. 다행히 나는 기차가 거의 연착되지 않았다. 열 시간 넘게 기차를 타고 캘커타에 도착했다.


캘커타 하우라역에서 서더 스트리트까지

프리페이드 택시 이용하기


캘커타 또는 꼴까타 하우라역에서 서더스트리트까지 택시 기사는 300루피를 부른다.

그런데 프리페이드 택시를 이용하면 132루피 정도에 갈 수 있다. (2015년 11월 기준)


프리페이드 택시의 장점은 바가지를 안 쓰고 갈 수 있다는 것, 단점은 줄을 서서 기다리는 시간이 좀 걸린다는 것이다.


기차역에서 Prepaid Taxi 표시를 따라서 역 밖으로 나가면 사람들이 줄을 서서 기다리고 있는 부스가 몇 개 보일 것이다. 차례가 되면 목적지를 말하고, 알려주는 금액을 지불하면 된다. 이때 2루피 짜리 동전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택시 요금 + 서비스 이용료 10루피 + 세금을 받는데, 서비스 이용료 10루피에 대한 세금이 2루피 정도이다. 내 앞에 있던 인도인도 2루피 짜리 동전을 내미는 것을 보았다. 나는 마침 2루피 짜리 동전이 없어서 135루피를 낼 수 밖에 없었다.


금액을 지불하면 영수증 두 장을 준다. 하나는 승객용이고 다른 하나는 기사용이다. 승객용 사본에 적혀있는 택시 번호를 확인하고 타면 된다. 안내문에는 목적지에 도착하면 기사용 사본을 택시기사에게 주라고 적혀있는데, 나는 착각해서 택시에 타자마자 기사용 사본을 기사에게 주었다. 기사는 승객용 사본도 달라고 했는데, 내가 도착하면 준다고 하니까 택시 번호를 확인하기 위해서 봐야한다고 했다. 승객용 사본에 적힌 택시번호를 보여주었더니 맞는 것을 확인하고 출발했다. 목적지에 도착해서는 승객용 사본도 기사에게 줬다. 안 줘도 될거 같은데, 왠지 달라고 하는 눈치라서 그냥 줬다.



거리에 따른 주간/야간 가격표

여기에 있는 가격보다 조금 더 받는 것 같았다.


프리페이드 택시 이용 방법


승객용 영수증

서비스에 대한 세금이 1.45루피라서 2루피 짜리 동전을 준비하는 것이 좋다. 택시번호뿐만 아니라 LANE도 확인해야 한다.


*서더스트리트에서 하우라역까지 일반 택시를 타고 간다면 힘들겠지만 최대한 132루피에 가깝게 흥정하면 될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