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캘커타는 이런 저런 소문이 많아서 여행 마지막에 가는 도시임에도 불구하고 무언가 두려움이 있었던 곳이다. 그런데 막상 서더스트리트에 도착했을 때는 생각보다 깨끗하다는 생각이 들었다. 아마 더러운 바라나시에 있다가 가서 그런거 같다.


서더스트리트 동쪽끝 입구

개와 인력거와 와인샵. 서더스트리트라고 적힌 간판도 보인다.


다음날 아침에 본 서더스트리트는 역시나 였다. 바닥에 엄청 큰 쥐가 죽어있었다. 한 마리도 아니고 두 마리. 또 그걸 먹는 까마귀들이 있었다. 엄청 큰 바퀴벌레도 종종 봤다. 죽은 것과 살아있는 것.


가장 충격적이었던 것은 강아지다. 원래 길가에 주차된 차 밑에서 있었던거 같은데, 바깥으로 나왔다가 지나가는 차에 깔려죽은 것이 두 마리 정도 있었다. 그때 다른 강아지들은 그옆에서 엄마젖을 먹고 있었다.


잠시 후 그 장소를 다시 지나갔을 땐... 살아있는 강아지들이 죽은 강아지, 입부분을 막 뜯어먹으려고 하고 있었다. 맞은 편에서 걸어오던 서양 아줌마도 충격적이었는지 손수건으로 입을 막고 지나갔다.


그래도 캘커타는 숙소만 저렴한 곳이 있다면 지낼만 할거 같았다. 저렴하게 먹을 만한 곳도 있었고, 숙소 근처에 와인샵이 많았기 때문이다.


서더스트리트는 아니고 근처 시장. 생선들도 많았다.

지도상 마켓이라고 나와서 쇼핑몰이나 슈퍼마켓을 기대했으나 그냥 시장이었다.


근처 시장. 닭을 파는데 못 도망가게 다리를 묶어놓은 것 같다. 엄청 많았다.


닭을 사가는 사람

자전거에 엄청 많이 매달고 간다. 제대로 찍고 싶었는데 시간도 없고 기회도 없었다.


서더스트리트에서 시장쪽으로 가는 골목에 있는 가게. 토스트가 싸다. 사진 찍는 걸 보고 쳐다봐준다.


서더스트리트


서더스트리트에서 유심칩을 살 수 있는 가게


서더스트리트. 캘커타로 인(in)하는 사람들은 이곳에서 심카드를 살 수 있다. 저렴하진 않은 것 같았다. 다른 외국인이 사는 것을 봤는데, 수수료 100루피 받는 것 같다. 다른 곳에서도 그 정도 받긴 하지만 그 외국인은 데이터 3기가 등 천 루피 이상 구입했는데도 수수료까지 받았다.


심카드 파는 곳. 한글로 적힌 추천글도 있다.


위 가게에서 먹은 뮤즐리


뮤즐리라면 이 정도 크기로 나와야지 생각하며 다 먹고 나자 바닥에 엄지 손가락 만한 바퀴벌레가 기어갔다. 바라나시에서 바바라시인가에서 뮤즐리를 먹었는데 라시집이라서 그런지 크기도 작고 별로였다. 예전에 다람살라에서 먹었던 뮤즐리가 과일도 많이 들었고 최고였다.


서더 스트리트에서 버스 터미널이 있는 사거리쪽으로 가는 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