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한강공원 - 출처:한강사업본부

 

서울 지역에 폭우가 내린지 며칠이 지났는데 한강공원, 자전거도로 등은 얼마나 복구가 됐을까?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방문하면 복구 및 운영 현황을 알 수 있다.

 

 

오늘 날짜(8.16) 업데이트는 아직이다. 주말에 확인했을 때처럼 복구 현장 및 방문 자제 안내만 있다.

 

 

한강공원 수영장은 부분 운영 재개했다.

 

 

중랑천 복구 중

여기는 광운대역 인근의 중랑천이다. 열심히 복구 중인 모습이 보였다.

 

 

저런 차를 뭐라고 하는지 모르겠는데, 물탱크를 실은 차가 있었다.

 

 

자전거도로 및 운동기구 주변에서 진흙을 씻어내고 있는 모습이다.

 

 

작은 중장비도 보이고... 사진은 없지만 펜스 같은 곳에 낀 진흙 및 풀들을 제거하는 모습도 보였다.

 

 

폭우의 흔적이다. 각종 안내판이 쓰러져 있다.

 

사진은 없지만 농구 골대 하나도 중랑천에 있었다. 떠내려오다가 중간에 걸린 상태였다.

 

아무튼 적어도 서울 및 수도권 지역에는 폭우가 내린지 며칠 지나서 자전거 도로는 다 복구한줄 알았다.

 

중랑천을 따라 자전거를 타는 사람들이 꽤 있었는데, 중간 중간에 물을 뿌리며 복구하는 곳도 있었다.

 

 

그런데 여기는 막혀 있었다. 송정나들목이라고 하던가. 중랑천을 따라 내려오다가 성동구 송정동으로 빠지는 곳이다. 여기서 오른쪽으로 계속 가면 한양대 인근을 지나 서울숲까지 갈 수 있는데 길을 막아놨다. 8월 13일 토요일이었다. 

 

 

 2022년 8월 13일 기준 빨간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까지 자전거 도로를 이용할 수 있었고 그 이후부터는 테이프로 막아놨다. 지금은 통제가 끝났을 수도 있는데 정확히 알고 싶다면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를 확인하면 된다. 아쉽게도 아직까지 업데이트가 안 됐다.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

https://hangang.seoul.go.kr/

 

한강사업본부, 한강공원 < 서울특별시

한강공원 볼거리, 즐길거리, 시설이용방법 안내, 한강사업본부 및 한강의 역사 소개 등

hangang.seoul.go.kr

 

 

8월 17일자

송정나들목 사진 추가

 

동호회 사람한테 받은 사진을 추가한다. 송정나들목 인근의 자전거도로 중 한강쪽으로 가는 곳을 테이프로 통제하고 있었는데, 테이프들이 사라졌다고 한다. 아래쪽 구간도 복구가 끝난 모양이다. 아직 한강사업본부 홈페이지에 자전거도로 등에 대한 안내는 안 올라온 상태다.

 

송정나들목에서 한강쪽으로 가는 자전거 도로

지난 토요일에는 양쪽 방향 모두 테이프로 막아놨었는데 테이프가 사라졌다.

 

 

송정나들목

  

 

 

9월 7일 사진 추가

광나루 (구)한강호텔 앞

 

9월 7일 오전에 찍은 사진이다. (구)한강호텔과 광진정보도서관 사이 자전거길인데 여기가 좀 낮은 편인지 진흙이 쌓여있었다. 그래도 자전거를 타고 지나가는 사람들이 보였다. 구리시쪽에서 오다가 도로 상태가 안 좋으니 위쪽으로 올라갔다가 다시 내려오는 것 같았다.

 

 

구리시에서 자전거도로로 오는 길에 위에 표시한 화살표처럼 위쪽으로 올라갔다가 내려올 수 있다. 내려오는 사람들은 진흙 때문에 고생을 하고 있었는데 도로로 조금만 더 가면 (연세리버빌7 인근까지) 계단도 있다. 자전거 경사로가 있는지는 기억이 안 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