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강원도 고성 초도해변

동해반점

 

강원도 고성군 초도해변 중국집들

위쪽 화살표로 표시한 곳이 동해반점이고, 아래쪽이 초도반점이다. 점심시간에 가면 사람이 많을 것 같아서 한시쯤 가보려고 했는데, 초도해변에 12시에 도착했다. 초도반점은 사람이 많은 것 같아서 해변을 걷다가 12시 30분 이후 동해반점으로 갔다. 다행히 자리가 있었다.

 

 

차돌짬뽕 9,000원

메뉴 사진은 따로 못 찍었다. 빈 테이블이 없을 정도로 사람이 많았기 때문이다. 

 

두 중국집 모두 근처에서 일하는 사람들이 많이 찾는 것 같았다. 근무복을 입은 여자 두 명이 초도반점 후문으로 들어가는 것을 봤고, 동해반점에도 점심을 먹는 경찰들이 있었다.

 

12시 직후부터는 사람들이 몰릴테니, 평일 점심 때 간다면 12시 이전에 가거나, 12시 30분 이후에 가면 좋을 것 같다. 12시 30분 이후부터 사람들이 서서히 빠지다가 또 몰려왔다.

 

 

강원도 고성 동해반점 차돌짬뽕

짬뽕인데 홍합인지 그런게 없었다. 최근 그와 관련한 혐오스러운 사진을 봐서 조개류가 없는 것이 오히려 마음에 들었다. 

 

 

차돌짬뽕

차돌짬뽕인데, 오징어 같은 해산물도 있었다. 콩나물이 들어간 것도 신기했다. 개인적으로 맛은 아주 마음에 들었다. 국물도 진하고 불맛도 났다. 불맛은 재료를 볶았을 때 나는 맛이라고 할까. 글로 표현하기 어렵다. 매운 것을 못 먹는 편인데, 국물이 맵지도 않았다.

 

또 하나 마음에 들었던 점은 잔반을 버리는 모습을 본 것이다. 어느 지역이든 중국집을 갈때면 찝찝하다. 왠지 음식을 재활용 했을 것 같기 때문이다. 특히 짜장면 소스를 모아서 또 다른 짜장면을 만드는 데 사용하거나, 볶음밥에 올라가거나. 남은 짬뽕 국물은 모아서 볶음밥 국물로 나간다거나. 이런저런 걱정이 된다. 그래서 중국집에 가면 그냥 짜장면 대신 간짜장을 시킨다. 간짜장은 소스를 따로 볶으니까. 그래도 재탕을 하면 간짜장 소스도 재탕을 할 것이다.

 

아무튼 동해반점은 홀 한편에 그릇을 수거하는 큰 파란색 통이 있었고 그 옆에 남은 음식을 모으는 곳이 있었다. 직원들이 테이블을 치울 때 남은 음식물을 버리고 그릇을 따로 모았다. 사람에 따라서는 밥 먹는 테이블에서 그런 모습이 보이는 것이 불쾌할 수도 있는데, 잔반 재활용을 안 한다는 것에 마음이 놓였다.

 

하지만 아쉽게도 동해반점의 최근 평점은 좋지 않다. 카카오맵 기준 최근 낮은 평점의 리뷰가 많다. 그래도 나는 음식의 맛, 위생 등이 마음에 들었다. 사람들이 초도반점보다 동해반점을 많이 찾았는데, 나중에는 초도반점에 가보고 싶다.

 

 

동해반점 인근 해변

위 사진에 나온 해안도로 오른편으로 공간이 있다. 동해반점에는 따로 주차공간이 없는데, 가게 앞 도로에 2~3대 정도 주차한 차들이 있었다. 가게 앞에 공간이 없다면 해변쪽으로 와서 주차를 하면 될 것이다. 아래 지도에서 빨간색으로 표시한 부분이다. 평일에는 이렇게 여유가 있는데 성수기 및 주말에는 혼잡할 것 같다.

 

 

동해반점 인근 주차할만한 공간

 

 

초도해변 사진

비가 조금 내리는 흐린 날이라 아쉬웠다. 맑은 날에는 푸른 바다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생선 먹는 고양이

어디서 왔는지 큰 생선이 보였다. 고양이 한 마리가 열심히 먹고 있었는데, 내가 가니까 먹는 것을 멈추고 한동안 경계했다.

 

 

생선 먹는 고양이

그리고 다시 조심스럽게 생선을 먹기 시작했다. 위 사진 위쪽으로도 생선 하나가 있다. 그 주변은 다 새들 발자국이다. 맛이 없었는지, 아니면 고양이 때문인지, 새들은 다른 곳에 있었다.

 

 

초도반점 인근 주차공간

주차 면에서는 초도반점이 훨씬 낫다. 해변쪽으로 큰 주차장이 있다. 빨간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이다. 현재는 개방된 상태인데, 사람들이 많이 찾고 장기 주차 차량이 생긴다면 폐쇄적으로 운영하지 않을까. 위 지도에서 파란색 원으로 표시한 부분은 현재 공사 중이다. 공사가 끝나면 화진포 해변에서 초도 해안도로까지 바로 올 수 있게 된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