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거제 2경

신선대

 

거제 2경 바람의 언덕, 신선대

신선대는 바람의 언덕과 함께 거제 9경 중 거제 2경에 해당한다. 신선대 전망대가 더 볼거리가 많을 것 같은 느낌이었는데, 신선대 전망대는 별로였고 신선대가 그나마 괜찮았다. 바람의 언덕에 가면서 시간이 있으면 신선대도 함께 보는 것이 좋겠다.

 

 

신선대

인증샷을 찍는 곳이다. 이 근처에 주차를 하고 바람의 언덕을 먼저 구경하고 다시 돌아와서 신선대를 구경했다. 아침 일찍 도착했는데 사람이 없을 때 바람의 언덕을 조용히 보고 싶었다.

 

 

저 아래쪽이 신선대이다. 산책로를 따라 내려가면 바위를 만날 수 있고 작은 몽돌 해수욕장도 있다.

 

 

내려가는 길은 험하지 않은데 산책로가 끝나는 지점부터는 저 바위 위를 돌아다녀야 한다.

 

 

신선대 종합안내

바람의 언덕, 도장포 벽화마을, 신선대가 이 주변의 주요 관광지이다.

 

 

이런 산책로를 따라 내려갔다.

 

왼쪽으로 살짝 보이는 하얀 건물이 해금강 테마 박물관인데 관심이 없어서 갈 생각을 안 했다.

 

 

조금 내려가니까 왼쪽으로 건물이 있었다. 작은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 리조트였다.

 

 

왼쪽으로 가도 뷰가 좋을 것 같았는데 리조트라서 들어가지 않았다.

 

 

바람의 언덕 리조트였다.

 

 

저 아래쪽이 신선대이다.

 

 

여기는 작은 몽돌 해변이다.

 

 

해변 옆으로는 동굴 같은 것도 있었는데 썰물 때는 걸어서 저기까지 갈 수 있을지 궁금하다.

 

 

거제 신선대 가는 길

 

 

 

 

 

 

신선대에 거의 도착했다. 더 이상 못 들어가는 줄 알았는데 따로 막아놓은 것도 아니고 들어가도 괜찮아 보였다.

 

 

길이 조금 험하긴 했지만 해변까지 내려갈 수도 있었다.

 

 

바위 위를 돌아다닐 수 있었고 절벽 끝에는 안전상 펜스 비슷한 것을 설치해 놓았다.

 

 

이쪽은 따로 막혀 있는 것이 없어서 조심했다.

 

 

 

 

신선대는 '신선이 내려와서 풍류를 즐겼다고 할 만큼 자연경관이 빼어난 곳'이라고 소개되어 있는데 그 정도는 아니었다.

 

 

저 위에서부터 내려온 것이다. 빨간색 ㅅㅅㄷ 조형물도 보인다.

 

 

거제도 해안을 따라 많이 다녔는데 볼때마다 신기했다. 아래쪽은 바다, 그 위는 바위, 바위 위에는 나무가 있었다.

 

 

 

 

추락주의

바위 끝부분에서는 조심해서 다녔다.

 

 

안전을 위해 설치한 것 같지만 그리 튼튼해 보이지 않았다. 기대면 위험할 것 같다.

 

 

바위 사이로 풀이 자라는 모습도 신기했다. 대단한 생명력이다.

 

 

절벽 아래의 모습

 

 

대충 구경을 하고 다시 돌아가는 길이다.

 

대략 20분 정도 걸렸다.

 

 

바람의 언덕 근처에 주차를 하면 신선대를 보기 힘들겠지만 시간적 여유가 있다면 신선대까지 봐도 좋겠다.

 

 

 

신선대 전망대

 

여기서부터는 신선대 전망대 사진이다. '전망대'가 붙어서 전망이 더 좋을 줄 알았는데 그냥 '신선대'가 훨씬 나았다.

 

주차장 근처의 조형물

신선대보다 주차장은 넓었다. 신선대 전망대는 거의 20대 정도 주차할 수 있고, 신선대에는 10대 조금 넘게 가능해 보였다.

 

 

신선대 전망대 주차장

 

신선대 주차장

정식 주차장은 아니고 그냥 주차공간을 마련해 놓은 것 같았다. 주말 및 성수기에는 자리가 하나도 없을 것 같다.

 

 

 

 

 

 

신선대 전망대 사진들이었다. 앞에 가리는게 있어서 별로였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