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내돈내산

거제여행

 

씨앤스카이2 리조트는 거제 여행 중 1박을 했던 곳이다. 가격 대비 상당히 만족했다. 몇 달 전부터 거제 여행을 생각하면서 가끔 거제 숙소를 검색했다. 그러다가 저렴한 오션뷰 숙소를 찾았는데 디클라우드 펜션 리조트였다. 하지만 더 알아보다가 결국 다른 곳을 선택했고, 나머지 1박은 씨앤스카이2 리조트로 예약을 했다.

 

거제도 씨앤스카이2 리조트 위치

 

 

씨앤스카이리조트2와 디클라우드펜션&리조트는 거의 같은 곳에 있다. 두 리조트의 관계가 어떤지 모르겠다. 위 지도상 씨앤스카이리조트2로 표시된 곳이 사실상 안내데스크, 프론트이고 객실은 위쪽 건물들이다. 일부는 씨앤스카이2 리조트, 일부는 디클라우드 펜션&리조트 건물 같다.

 

처음에 숙소에 도착해서 어디로 가면 되는지 몰라서 일단 끝까지 들어갔다. 운좋게 내가 예약한 객실이 그쪽에 있어서 일단 주차를 하고 걸어서 내려왔는데 안내프런트는 입구에 있었다.

 

 

씨앤스카이2 안내프런트

차를 타고 오다보면 왼쪽에 있다. 나는 그걸 못 보고 지나쳤다. 체크인을 하고 벽에 붙어있는 사진을 통해 숙소 위치를 확인할 수 있을 것이다.

 

 

중간에 이렇게 안내 표시도 있었다.

 

 

칸쿤 2층 오션뷰

드디어 숙소에 들어왔다. 야놀자 리뷰를 보면 단점을 언급한 내용도 가끔 보이는데, 모텔보다 저렴한 가격에 펜션&리조트급을 이용할 수 있으니 매우 만족했다. 면적도 상당히 넓었고 조리기구, 전자렌지, 밥솥 등 다 갖추어져 있었다. 칫솔 등은 없었는데, 요즘에는 호텔에서도 칫솔을 안 준다고 하니까 문제 없었다.

 

 

테이블

 

 

침대

밖에 앉아서 오션뷰를 즐길 수도 있었다.

 

 

화장실 및 샤워부스

도착해서 대충 정리를 하고 샤워부터 하는데 온수가 안 나왔다. 결국 찬물로 대충 씻고 나왔는데 현관문 안쪽에 붙어있는 안내문에 온수 사용 방법도 있었다. 보일러에서 난방/온수 아니면 온수만 따로 켜야했던 것이다. 보일러에서 온수를 켜자 뜨거운 물이 바로 나왔다. 다음날 아침에는 운동을 하고 뜨거운 물로 샤워를 했다.

 

 

주방 및 수건 등

 

 

건물 배치도

나는 칸쿤이 마음에 들어서 아무 생각 없이 칸쿤으로 예약을 했는데 운좋게 칸쿤은 가장 안쪽에 있었다. 위 안내도에 표시된 주차장은 아마 없을 것이다. 그쪽으로 가지 않았는데 공사중으로 보였다. 각 건물 앞에 주차공간이 있다. 주말 및 성수기에는 주차공간이 부족할 수도 있는데, 프론트 앞에도 주차공간이 있다. 객실까지는 걸어가야겠지만 가격을 생각하면 그 정도는 감안해야 하지 않을까.

 

 

건물에 이렇게 도시 이름, 객실 호수가 표시되어 있다.

 

 

칸쿤 2층 오션뷰

 

 

칸쿤 2층 오션뷰

 

 

앞쪽에 건물이 있지만 바다를 완전히 가리는 것은 아니라서 오션뷰를 즐길 수 있다. 무엇보다 마음에 들었던 점은 밤에 은은한 파도 소리가 들렸다는 것이다. 해변까지 250미터 정도로 가까운 것도 아닌데 파도 소리가 들리는게 신기했다. 물론 비수기 평일 저녁이라 조용했을 수도 있다.

 

 

 

 

바다 건너편으로 저 앞에 있는 것이 거제 8경에 해당하는 공곶이이다. 오른쪽으로 보이는 섬이 아마 '외도'일 것이고 '내도'는 공곶이에 가려서 안 보일 것이다. 안내프런트에서 예구 선착장까지 1.9km, 차로 4분 거리이다. 공곶이까지는 차로 갈 수 없고 예구 선착장 주차장에 주차를 하고 걸어서 가야한다.

 

 

 

 

 

 

여기는 와현 해변에서 리조트로 올라가는 길이다. 약간 경사가 있다.

 

 

다음날 아침에 찍은 오션뷰

 

 

 

 

 

 

 

 

와현모래숲

 

 

저 앞쪽에서 언덕을 넘어가면 공곶이가 있다. 공곶이까지 가는 길은 조금 힘든 편이다.

 

 

 

 

서핑보드

서핑을 할 정도의 파도가 있는지 모르겠는데 서핑보드가 있었다.

 

 

이 조형물도 서핑 보드를 타는 사람 같았다.

 

 

 

 

이 의자에 앉아서 바다를 바라보면 쉬었다.

 

 

와현모래숲

 

 

 

 

거제 연안 아비 도래지

 

 

여기 GS25 편의점이 있다. 왼쪽 도로를 따라 올라가면 리조트가 나온다.

 

 

 

 

 

 

씨앤스카이2 리조트

가장 앞쪽 건물의 오션뷰가 가장 시원할 것이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