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송파구 장지역 근처 가든파이브 웍스에 있는 G5연합의원에서 독감 주사를 맞고 왔다.

 

 

가장 중요한 가격부터

 

4가 독감(국산) : 25,500원

(물량 부족으로 회사 선택 불가)

 

4가 독감(수입-사노피) : 28,500원

 

 

독감 외에도

 

대상포진

국산 99,000원

수입 119,000원

 

폐렴 89,000원

 

자궁경부암(가다실9) 150,000원

 

A형간염 55,000원

 

나는 4가 독감 국산으로 맞았다.

 

 

독감 예방 접종 절차

 

1. 문진표 작성

2. 셀프 결제

3. 대기표 등록

4. 대기

5. 문진

6. 접종

 

괜히 6단계로 나누어 봤는데 별거 없다. 도착해서 문진표를 작성하고 키오스크에서 셀프 결제한 후 또 다른 터치스크린 모니터에서 핸드폰 번호를 등록하면 된다. 조금 기다리면 등록 문자가 오고 대기하다가 '입장' 문자를 받고 입장하면 된다. 열화상 카메라로 온도 체크를 하고 들어가서 간단한 설명을 듣고 다시 접종 장소로 이동. 대기하다가 순서가 되면 접종하면 끝.

 

가든파이브 웍스동 3층에 도착해서 이런 길을 따라가면 G5 연합의원이 나온다.

 

복도를 끝까지 따라가면 문진표를 작성하는 곳이 나온다.

 

 

문진표 작성

 

문진표는 별거 없다. 빠르게 작성하면 1분도 안 걸린다. 다만 10시경에 도착했을 때 빈자리가 없어서 조금 기다렸다가 작성했다. 이것조차 기다리기 싫으면 문진표를 다운로드 해서 작성해서 가면 된다. 카카오톡에서 G5연합의원을 플러스친구로 등록하면 문진표를 다운 받을 수 있을 것이다. 나는 PC에서 인쇄하기 귀찮아서 그냥 갔다.

 

 

셀프 결제

 

셀프 결제를 할 수 있는 곳이 3개 있다. 1대가 조금 말썽이라 시간이 좀 걸렸다. 결제할 항목을 선택하고 카드로 결제하면 끝. 

 

 

대기 등록

 

결제하는 스크린 말고 한쪽에 작은 스크린이 또 있다. 거기에 전화번호를 입력하면 끝. 잠시 후 문자가 온다. 이 문자는 그저 몇 번째라는 것을 알려주는 것일뿐. 이때부터 좀 떨어진 곳에서 대기하다가 '입장해주세요'라는 문자를 받고 입장하는 곳으로 가면 된다.

 

문진표 작성 > 셀프 결제 > 번호 등록 순서인데 나는 착각해서 문진표 작성 > 번호 등록 > 셀프 결제 순으로 했다. 

 

번호 등록 10:00

셀프 결제 10:03

입장 문자 10:10

 

오픈 직후라 사람이 좀 몰려서 그런지 접수하고 기다리는 데 10분 정도 걸렸다. 입장해서는 기다렸다가 의사 설명을 듣고.. 뭐 운동하지 말고.. 술 마시지 말고 그런 얘기 좀 듣고 접종하는 곳으로 이동. 다시 기다렸다가 순서가 되면 접종하면 끝이다. 접종할 때 간호사가 독감 주사액의 유효기간도 확인시켜 줬다.

 

번호를 등록하면 문자로 링크도 오는데 클릭하고 개인정보 동의하면 실시간으로 대기 순서를 알 수도 있다. 사람들이 많다면 사회적 거리두기를 위해 좀 떨어진 곳에서 기다리다가 순서에 맞춰서 와도 된다.

 

 

예방접종 시간

평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8시까지

토요일, 일요일, 공휴일 :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연중무휴 진료

 

점심시간 : 오후 1:30 ~ 2:30

 

무료접종은 따로 G5연합의원 플러스 친구에서 확인하길 바란다.

 

9월 22일 이후로 가능하다고 나와 있으면서도 62세 이상은 10월 27일부터 가능하다고 나와 있어서 헷깔린다.

 

12세 이하와 임산부, 13~18세는 9월 22일 이후로 가능하고 62세 이상은 10월 27일부터 가능한 건지 모르겠다.

 

 

위치 및 주차 안내

장지역 4번 출구로 나와서 오른쪽 계단으로 올라가서 사거리까지 가서 왼쪽으로 쭉 가면 된다. 다시 또 길을 건너면 바로 가든 파이브웍스가 나온다. 그 건물 3층에 있다. 4번 출구로 나와서 사람들 따라가다 보면 위 사진의 점선 화살표처럼 쇼핑몰 한가운데로 가게 되므로 헷갈릴 수 있다.

 

주차권은 따로 없다. 가든파이브 웍스동 자체에서 1시간 무료 주차가 적용되는 것 같다. 웍스동에 주차를 하라고 하는데 웍스동 주차장이 안 나와서 그냥 차를 안 가져갔는데... 지도를 보니까 왼쪽 위로 주차장 입구가 있다. 지금 보니까 오른쪽 아래도 주차장 입구가 있는 것 같다. 한쪽은 출구인 건지... 

 

 

독감 예방접종 필요할까.

 

코로나 때문에 난리라서 일단 맞았다. 무료접종이 시작되면 더 복잡할 것 같아서 빠르게 맞았다. 그런데 마스크를 쓰는 생활을 하니까 다들 감기에도 안 걸린다고 한다. 독감도 마찬가지가 아닐까. 마스크를 항상 착용하고 위생에도 신경을 쓰니까 독감에 걸릴 확률도 예전보다 낮을 것 같다. 그래도 불안하니까 일단 맞았다.

 

G5연합의원을 처음 알게 된 것은 2018년이었다. 당시 독감 접종을 싸게 할 수 있는 곳을 찾아보다가 알게 됐다. 2018년에는 녹십자 꺼로 17,100원에 맞았다. 올해는 코로나 때문에 난리라 수급 때문에 독감 예방접종 가격도 오른 것 같다. 인구보건협회인지 건강보건협회인지에서는 25,000원이라는 말이 있다. 장지역 인근에 거주한다면 G5연합의원도 괜찮은 선택이라고 생각한다. 

 

아래는 2018년에 맞고 와서 적은 글이다.

 

2018/10/14 - [기타/경제 재테크] - 4가 독감 예방접종 - 장지역 G5연합의원

 

4가 독감 예방접종 - 장지역 G5연합의원

내돈주고 맞은 독감 예방접종 후기 4가 독감 예방접종을 했다. 국산 녹십자꺼로 17,100원 지금까지는 동네에서 3~4만원씩 주고 맞았는데, 검색하다가 우연히 G5연합의원을 알게 됐다. 보건소가 가��

trlt28.tistory.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