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고향집

순대국 보통

내돈내산

 

청량리 고향집 위치

1호선 청량리역 2번 출구로 나와서 길을 건너 시장쪽으로 가면 된다. 경의중앙선이나 수인분당선 2번 출구가 아니다. 청량리역에 몇 번 와봤지만 2번 출구쪽으로 가본 적은 처음이다. 청량리 맛집을 찾다보니까 시장쪽으로 1번 출구와 2번 출구 사이에 식당들이 많았다.

 

 

고향집 주변 식당들

청량리역 주변 맛집들을 찾다가 아바이 순대국 전문점 고향집으로 정했다. 그 외에 고려했던 곳은 '맛있는 밥상'이라는 곳이다. 위 지도에는 안 나오는데 토속순대국 근처에 있다. 고향집에 다녀온 이후 또 청량리역 인근에 갈 일이 있었다. 그때는 맛있는 밥상에 갔는데 아쉽게도 오픈 전이었다.

 

 

고향집 로드뷰

처음 가면 찾는 데 헷깔릴 수도 있다. 지도에 '고향집'이라고 나와서 고향집 간판을 찾았는데 '고향집'보다 '아바이 순대국 전문'이 더 크게 보였다. 그래서 한번 지나치고 다시 돌아와서 고향집으로 들어갔다.

 

 

고향집 - 직접 찍은 사진

아바이 순대는 원래 속초가 유명하던가. 속초에서 아바이 순대국 집에 갔던 기억이 별로 좋지 않지만 카카오맵 기준 평점이 괜찮아서 고향집을 선택했다. 현시점에서 4.3점(10건)이다.

 

 

아바이순대 청량리본점(고향집) 메뉴 - 22년 8월말 기준

8월말에 다녀왔는데 이제야 올린다. 벌써 한달이 지났다. 고향집 분위기는 아무래도 시장 인근에 있어서 시장 분위기가 나는 순대국집인데 가격은 순대국 보통이 9,000원이다. 이제는 순대국도 9,000원인 시대다. 조만간 만원이 될 것 같다. 순대국 외에 오소리국밥, 삼계탕 등도 있었다. 여느 순대국집처럼 안주와 함께 술 마시기 좋아 보였다. 

 

 

반찬 등

깍두기와 김치 등 다른 순대국집들과 비슷하게 나왔다.

 

 

내부 사진

내부는 꽤 넓은 편이다. 내가 거의 주방 앞쪽에 앉았는데, 양옆으로 짤린 부분까지 생각하면 꽤 넓다.

 

 

순대국 보통 - 9,000원

드디어 나온 순대국이다.

 

 

순대국 보통

내용물이 보이게 뚝배기에 수저를 담그고 찍었다. 이 정도면 보통인데도 충실한 편이다. 

 

여기까지가 청량리 맛집으로 다녀온 고향집이다. 전체적으로 만족스러웠고 언젠가 기회가 되면 지인들과 함께 가보고 싶은 곳이었다. 

 

http://kko.to/0PDRxxpbJ

 

고향집

서울 동대문구 경동시장로2길 52

map.kakao.com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