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이번 강화도 여행 중 교동도 갔던 곳들이다.

 

교동 제비집은 예전부터 가려고 했던 곳인데 일 년만에 갔다. 작년 4월이었던가. 강화 교동도에 갔을 때는 코로나 때문에 교동 제비집 운영이 잠정중단된 상태였다. 지금은 다행히 운영중이었다.

 

 

교동제비집 위치

교동제비집은 교동대룡시장 근처에 있다. 교동대룡시장은 교동도의 중심지라고 할 수 있고, 관광객들을 위해 꾸며놓은 가게들도 많다. 대룡시장 공영주차장으로 가면 교동제비집을 쉽게 찾을 수 있을 것이다.

 

 

교동제비집

2층짜리 건물이다. 교동도에 도착해서 바로 갔는데 문이 잠겨 있었다. 오픈시간이 10시라서 그런 것이었다.

 

 

제비집 안으로 들어가면 이렇게 특산품도 판다. 쌀 가격은 안 물어봐서 모르겠다. 감자도 있었다.

 

 

이런 작품도 있었다.

 

 

교동도 머그컵

교동도의 특산품 외에 이런 기념품도 있었다. 제비집에 온 이유도 머그컵 때문이었다. 교동도 머그컵이 있다는 사실을 알고 나서 바로 사고 싶었는데 드디어 구입했다. 가격은 개당 9,000원이었다. 에어비앤비 소품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교동도의 다른 특산물들

제비집 1층에도 쌀, 감자 등 특산품이 있었는데, 위 사진은 2층의 모습이다. 작은 카페도 있다.

 

 

제비집 2층 테라스 같은 곳에서 바라본 전망

 

앞으로 보이는 곳이 공영주차장이다. 처음 교동도에 왔을 때는 절반 정도의 크기였는데 더 크게 확장했다. 주말에는 관광객들로 주차공간이 부족하다고 하니 관광 수요에 맞춰서 공영 주차장을 확장한 것 같다.

 

 

교동 대룡시장 공영주차장 위치

교동대교를 건너서 대룡시장으로 온다면 위 지도의 왼쪽 위에 있는 로터리를 지나서 올 것이다. 로터리를 지나서 오다가 우회전을 하면 바로 주차장 입구가 보일 것이다. 거기가 원래부터 있었던 주차장이다. 아니면 거기서 조금 더 들어와서 전기차충전소로 표시된 곳을 지나서 좌회전을 하면 또 주차장 입구가 나온다. 여기는 새로 생긴 주차장이다. (구)주차장에서 (신)주차장으로 통하는 길도 있다.

 

 

대룡시장 공영주차장 입구 로드뷰

 

공영주차장 또 다른 입구

 

http://kko.to/i1OhqBpfB

 

대룡리공영주차장

지도위에서 위치를 확인하세요

map.kakao.com

 

 

교동도 지도

대룡시장 외에 교동읍성, 교동향교, 망향대, 고구저수지 등이 있다.

 

교동제비집 1층 입구에 관광안내지도가 있어서 잠깐 들어와서 그것만 가지고 나가는 사람들도 있었다. 

 

 

난곳카페

 

교동도 난곳카페 위치

대룡시장에서 난정저수지까지 가야한다. 요즘 뜨는 논밭뷰 카페이다.

 

 

아쉽게도 월요일은 정기휴무였다.

 

 

교동도 난곳카페

교동도에는 아직 카페들이 많이 안 생겼는데, 잠시 쉬었다가 가기 좋아 보였다. 대룡시장 근처에도 새롭게 논뷰 카페가 생긴 것을 봤다.

 

 

난곳카페의 뷰

카페 바로 앞은 이런 모습이었다.

 

 

근처에 난정 해바라기 정원이 보였다. 9월에 축제가 있는 것 같았다. 저 너머로 난정저수지가 있다.

 

 

난정저수지

저수지는 규모가 상당했다. 낚시를 하는 사람들이 보였다.

 

 

난정 해바라기 축제 안내판

 

매년 하는지 모르겠지만 매년 하지 않을까.

 

 

난곳정미소

난곳정미소도 보였다. 난곳카페어서 잠시 쉬다가 가려고 했는데 휴무라서 아쉬웠다.

 

 

http://kko.to/nrlyuBM4p

 

난곳카페

인천 강화군 교동면 교동서로340번길 116-19

map.kakao.com

 

 

 

해성식당

 

해성식당 위치

교동 대룡시장은 규모는 작지만 방향감각을 잃기 쉬운 구조이다. 원래는 지역주민분으로부터 추천을 받은 시골밥상에 가려고 했는데, 여기도 휴무라서 해성식당으로 갔다. 해성식당 바로 옆에 있는 대풍식당은 지난 번에 갔었기에 새로운 곳에 가고 싶었다.

 

 

정기휴무라서 못 갔던 시골밥상

 

 

해성식당 소머리국밥

소머리국밥을 주문했다. 가격은 8,000원

 

고기도 많이 들었고 나름 괜찮았다.

 

 

밑반찬들

 

추가반찬은 셀프서비스였다.

 

 

해성식당 메뉴판

소머리국밥, 육개장, 갈비탕 등이 있다. 계절메뉴로 냉면도 있었다.

 

 

http://kko.to/3aCSvBM4p

 

해성식당

인천 강화군 교동면 대룡안길54번길 23

map.kakao.com

 

해성식당 위치 링크를 올리려다가 카카오맵 평점을 봤는데 매우 낮다.

 

 

이렇게 강화도 여행 중 교동도 여행을 마쳤다. 교동도에 세 번째로 갔던 것이라 대룡시장 안쪽은 안 가서 따로 사진도 없다. 세 번째로 가서 이제 교동도는 다 봤다고 생각했는데 아직도 가볼 곳들이 남았다. 몰랐는데 난곳카페 근처에 봉수대도 있고, 교동읍성은 가봤지만 교동항교는 아직 못 가봤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