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알리에서 안경을 직구로 구입했다.


해외 직구로 안경을 구입하는 데 든 비용은 39,000원 정도다.

안과에서 '안경처방전'을 발급받은 비용도 고려하면 더 들었다고 할 수 있다.


그래도 이 정도면 해외 직구로 안경을 구입할만 하지 않은가.


내가 구입한 제품

FONEX 라는 브랜드이다.


안경집 안의 안경


우리나라의 플라스틱 안경집과 달리 종이 상자로 되어 있다.

플라스틱 안경집에 익수해서 그런지 이 점은 불편했다.


받았을 때


구입부터 수령까지 2주 정도 걸린 것 같다.

9월 18일에 결제를 했고 10월 초에 받았다.


안경집 모습


내용물


안경 닦는 것, 작은 주머니, 코 받침 여분 등



39,000원 가량에 구입했는데 시력 및 옵션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다.


이전에 내 안경은 거의 10만원은 줬다. 

안경테도 비쌌고, 안경알도 압축을 몇 번 해야 한다, 무슨 기능을 넣는다 해서 가격이 점점 올라갔다.



한번 손상되면 복구할 수 없는 '눈'에 관한 것이라 해외 직구를 꺼리는 사람도 있을 것이다.

안전성 등은 각자가 조사해서 판단하길 바란다.



그래도 구입할 사람들을 위해 안경 해외 직구에 대해 몇 가지만 언급하겠다.


안경처방전

안과에서 발급 받으면 된다.

안경점 가면 되는데 뭐 발급 받으려 하냐고 하는 간호사도 있는데 그냥 필요하다고 하면 된다.

해외 직구를 한다고 말하든, 해외에 나갈 예정이라든가


비용은 정확히 기억이 안 난다.

사실 나는 작년에 안경처방전을 발급받고 직구를 한다는게 이제서야 구입했다.

새로 처방전을 발급받는게 더 나았을 텐데 그냥 번거로워서 작년 기록으로 안경을 맞췄다.


그날 다른 병원도 같이 가서 정확히 기억이 안 나는데, 

5천원보다 더 들었던 것 같고 만원은 안 넘었던 것 같다.


안경테

취향에 따라 적절히 고르면 된다. 

나는 티타늄 재질로 골랐다.


내가 주의깊게 본 것은 총 가로 길이, 코 위에 안경알과 안경알 사이의 길이 정도다.

이전에 사용중인 안경을 참고로 하여 골랐다.

알리에 제품 설명에 다 나와있으니 찾아보면 된다.


렌즈 압축

렌즈 인덱스라고 하는 것 같다.

1.56

1.61

1.67

1.74

이렇게 있다. 시력이 안 좋을 수록 압축을 해야 한다. 

나는 그냥 압축을 안 하고 1.61 을 선택했다.


당연히 압축을 할 수록 비용이 더 든다.

한 단계 정도 압축을 하면 더 좋았을 것 같다.


정면에서 보면 렌즈가 그렇게 두꺼워보이지 않는데 옆에서 보면 좀 두꺼웠다.


그 외에 안티 블루레이 등 렌즈에 기능을 추가할 수 있다.

나는 하나도 추가하지 않았다.


이번에는 그냥 시험삼아 주문한 것이라 가장 기본으로 주문을 했는데,

다음에는 압축을 한 번 더하거나 해서 주문할 것 같다.



지금 시험삼아 동일한 조건에서 렌즈 인덱스만 다르게 견적을 내봤는데

한 번 압축할 때마다 $20 조금 넘게 비용이 더 든다.


1.61 - $38

1.67 - $60

1.74 - $83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