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우다이푸르 Udaipur


1. 셀러브레이션 몰 The Celebration Mall


우다이푸르에서 5박을 했는데, 3번이나 찾아간 곳이다. 우다이푸르로 가는 기차에서 만난 인도인 가족들이 셀러브레이션 몰에 가면 헤나를 할 수 있다고 했고, 우다이푸르에서 만난 한국인 여행자들도 가볼만한 곳이라고 했다. 템포라고 하는 오토릭샤(여러 명에서 합승해서 타는 오토릭샤)를 타고 가면 왕복 20~30루피 정도 드는데, 실내가 시원하고 1층에 큰 마트, 5층인가 맨위층에 영화관이 있어서 시간을 보내기 좋다. 맥도날드, 도미노피자, 서브웨이 등도 있고 푸트코트에도 먹을 만한 음식들이 많았다. 우다이푸르에 있다면 가볼만한 곳이다. 참고로 영화표는 가장 싼 자리가 100루피 정도였다.


가는 방법: 델리 게이트 근처에서 합승 오토릭샤를 타면 된다. 편도 10~15루피


델리 게이트 가는 길


시계탑, 시장 등을 지나서 간다


시계탑이 두 개가 있는데 여행자들이 머무는 숙소가 많은 곳으로부터 멀리 떨어진 곳을 지나야 한다. 가는 길에 과일을 파는 곳도 있다. 오렌지 가격이 상태 좋은 것이 1kg 30~40루피 정도로 다른 도시들보다 저렴했다.


합승 오토릭샤


일반적인 오토릭샤와 약간 다르게 생겼다. 8~10명까지 탄다. 기사들한테 목적지를 말하면 어떤 것을 타야하는지 알 수 있다. 셀러브레이션몰 가는 것은 7번인가 그랬고, 편도 10루피였다. 돌아올 때에는 지나가는 것을 타면 되는데, 오토릭샤에 따라서 15루피를 받는 것도 있었다. 따져도 계속 15루피라고 했고 나중에 다른 오토릭샤도 15루피를 받은 적이 있어서 외국인이라서 더 받은건지 원래 더 받는 노선인지는 모르겠다.


이런 합승 오토릭샤를 이용하면 저렴하게 이동할 수 있다. 바라나시에서도 BHU 앞에서 강 건너 포트로 가는 데 20루피 정도 주고 갈 수 있다.


셀러브레이션 몰


내부 사진

들어가자 마자 찍은 것. 다른 곳과 마찬가지로 들어가기 전에 가방 검사를 한다. 저 앞에 보이는 BIG BAZAAR가 마트이다.


위층에 올라가서 찍은 사진

여기를 보고 바라나시의 ip mall에 가서 무척 실망했었다.


안에 있는 가게들. 푸드코트에도 먹을 만한 것이 많다.




2. 몬순 팰리스 Monsoon Palace


몬순 팰리스라고 하면 모르는 사람도 있고, the Sajjan Garh Palace라고도 한다. 일몰로 유명하며, 우다이푸르 시내에서 해가 지고 났을 때 저멀리 산이 보이는데 다 어둡고 한쪽 끝에만 밝은 것을 볼 수 있다. 그곳이 몬순 팰리스이다. 우다이푸르에 며칠 있었기 때문에 시간이 있어서 갔었는데 실망했다. 낮에 가면 별로 볼 것도 없고, 입장료가 비쌌기 때문이다. (입장료 300루피, 꼭대기까지 지프 왕복 90루피) 


일몰이 괜찮다고 하는데, 일몰을 보러 가려면 택시를 타고 가는 것이 좋다. 매일 저녁에 전통공연 하는 곳에서 택시가 출발하는데 인당 200루피인가 300루피를 불렀다. 가고 싶다면 일몰 전에 택시와 흥정해서 가면 된다. 참고로 오토릭샤는 입구까지만 갈 수 있고, 꼭대기까지는 못 올라간다. 꼭대기까지 걸어갈 거리는 아니고, 해가 지고 걸어간다면 야생동물 때문에 위험할 수도 있다. 오토릭샤를 타고 간다면 입구에서 지프를 타야할 것이다. 외진 곳이니 택시를 타고 가더라도 다른 사람들과 동행하는 것이 좋을 것이다.


나는 돈을 아끼려고 큰도로까지 걸어가서 10루피를 주고 합승 오토릭샤를 탔다. 합승 오토릭샤는 몬순 팰리스로 가는 도로 입구에서 내려주고, 몬순 팰리스 입구까지 걸어가서 지프를 타고 갔다. 지프를 타고 올라가면 왜 오토릭샤의 진입을 금지했는지 알 수 있다. 사고가 나서 그렇다고 들었는데, 정말 꼬불꼬불한 길이 잘못하면 사고가 나기 쉽다. 하도 빙글빙글 돌면서 올라가서 멀미가 났고, 내려올 때도 타면 정말 토를 할거 같아서 내려올 때는 걸어서 내려왔다. 아침이라도 제대로 챙겨먹었으면 괜찮았을 텐데, 그냥 오렌지와 바나나 정도만 먹어서 더 속이 안 좋았던 것 같다.


우다이푸르에서 시간도 많고 입장료가 부담스럽지 않다면 일몰을 보러 가는 것이 좋을 것이고, 그렇지 않다면 그냥 안 가는 것이 나을 것 같다. 


스쿠터를 빌려서 갈 생각도 했었는데, 스쿠터 빌릴 수 있는 곳도 한 군데 밖에 없었고, 그래서 그런지 가격도 400루피를 불렀다. 그리고 스쿠터를 타고 쉽게 올라갈 만한 길도 아니다. 자전거도 올라라기 힘들 것이다.


합승 오토릭샤에서 내린 곳. 길을 건너 저 앞에 작은 성모양 입구로 들어가야 한다.


걸어가는 길. 10분 넘게 걸어야 한다.


입장료. 인도인 50. 외국인 300. 학생할인 없음. 

위의 학생은 단체학생을 의미한다고 했다. 입구에서 성까지 왕복 택시(지프) 90루피.


원숭이 조심. 사납다. 도착하자마자 바나나 뺐겼다.

생긴 것부터가 흔히 보는 원숭이가 아닌 야생 원숭이다. 먹을 것을 들고 있을 때 안 주려고 하다가 물리는 것보다 그냥 순순히 주는 것이 낫다. 그러고 보면 도구 없는 인간은 참 나약한 존재 같다. 나중에 바라나시에서도 사납지 않은 원숭이들한테 바나나를 뺐겼다.


우다이푸르 전체가 보인다는 것 외에 별거 없었다.


사나운 원숭이들. 계속 눈치보면서 구경했다.





걸어서 내려가는 길에 있던 안내문

원숭이한테 먹을 것을 주지 말라고 한다. 습성을 바꾸고 공격적으로 만든다고 한다.

나는 주지 않았다. 뺏겼을 뿐...



3. 작디쉬 사원

게스트 하우스 모여있는 곳에서 가까운 곳에 있는 사원. 찾기 어렵지 않을 것이다.



입장료는 따로 없고, 신발 벗고 들어가야 했고, 구걸하는 사람이 있었다.






나무도 아닌 돌에 이렇게 정교하게 새긴 것이 대단한 것 같다.


+ Recent posts